바보빅터
당신이 남의 말을 듣고 꿈을 포기했다면, 성공할 자격이 애초에 없었던 겁니다.
또래 아이들보다 인지력, 언어장애 등을 가진 바보 빅터, 그리고 또 한명의 못난이 컴플렉스를 가진 로라.
항상 패배의식에 사로잡혀 있던 두 아이의 아픔과 성장. 실패와 좌절 그리고 다시 일어서기
만약 그들의 가치를 알아봐주는 사람을 만난 후 성공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끝났다면 감동을 주기에 부족했을 것이다. 겨우 일어났던 그들은 이전 보다도 더 깊은 절망에 빠지게 되고 완전히 추락한다. 그리고 오랜 시간 목표를 잃고 헤매지만 결국 자기 자신을 믿으며 일어선다. 자신이 믿던 것들로 인해 더욱 깊은 수렁에 빠지는 부분이 없었더라면 아마 그냥 그저 그런 성공담같은 이야기지만 이들의 무너짐은 대개의 사람들의 삶과 크게 다르지 않았기에 공감할 수 있었지 않을까
마음에 들던 문구와 코멘트
임종하는 순간 - 실패했던 일들이 후회가 될까? 아니 오직 시도하지 않은 것만이 후회로 남아.
- 아인슈타인이 그랬던가, 나는 실패한 게 아니다. 전구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 만가지 방법을 배운 것이다라고.
시도 하지 않는다면 배움도 깨달음도 없다.
자신이 말굽밖에 될 수 없다고 생각하면 말굽밖에 되지 못하고, 바보라고 생각하면 진짜 바보가 되는 것.
- 자신의 형상 자신의 미래는 자신이 결정하는 것.
어머니에게 물려받은 최고의 선물은 자신감
- 어머니 감사합니다.
세상엔 자신을 받아주는 회사가 없다고 절망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자기가 그런 곳을 만들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 나는 강남에 빌딩을 가질거다. 한번도 서울에 가본적 없던 고등학교 졸업때부터의 목표. 지금도 변하지 않았다.
나는 한때 패배자의 상징이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나를 믿었습니다. 세상은 나를 믿지 않았지만, 나는 나를 믿었습니다.
- 결국 자신을 믿는 것. 이것이 나를 가치있는 무엇인가로 만들 것이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자신감을 잃었던 적이 얼마나 있었을까
난 어머니께 항상 감사드린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자신감을 나에게 무기로 주셨으니까.